본문 바로가기
재테크하자

가산콘솔hub 위치 확인

by 0베베0 2020. 10. 17.
반응형

 

요즘 코로나19로 인해 택배 물량이 상당히 많아지고 있다. 택배 물량이 많아지니 배송 기간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배송 기간이 길어진 만큼 배송 추적을 하기도 하는데, 이런 배송 추적을 하다가 가산콘솔hub라고 뜨는 경우를 볼 수 있다.

 

 

 

택배용어

● 집화처리 : 상품인수와 같은 말. 택배사 직원이 업체로부터 물건을 받았다.

● 간선상차 : 물건을 차에 싣고 다음 목적지로 보냈다.

● 간선하차 : 목적지에 도착해 차에서 물건을 내렸다.

● 행낭포장 : 작은 크기의 물건을 분실하지 않도록 마대자루나 플라스틱 박스에 다시 한번 포장

택배 : 집화처리 → 간선상차 → 간선하차 → Hub (대전, 옥천, 용인등) → 지역별 대리점 → 택배담당자 → 배송출발 → 배달완료

택배는 택배사 직원이 업체로부터 물건을 받아 Hub로 가져가서 분류한다. Hub에서 지역별로 분류한 것을 각 지역의 대리점으로 이동후 택배 담당자에게 전달되며 탑차게 물건을 실으면 배송출발이라고 표기되며, 그 물건은 당일 배송되어 온다.

CJ택배에서 가장 큰 창고는 대전과 옥천의 HUB이며, 가산콘솔hub는 구로에 있는 작은 물건을 전문적으로 분류하는 분류기점이다. 배송 추적시 가산 hub라고 뜨는 경우 말 그대로 분류작업을 하고 있다.라고 생각하면 된다. 분실 우려와 배송의 편리함을 위해 각 지역별로 분류된 행낭에 물건을 넣게 되는 것이다.

지역마다 정해진 행낭이 있는데 가득차지 않으면 기다렸다가 채워 각 지역으로 보내진다고 한다. "행낭포장" 이라고 기재되어 있으면 조금 지체되는 구나. 라고 생각해야 할 것 같다. 그리고 요즘 택배가 지연되는 경우가 많은데 열심히 내 물건은 움직이고 있으니 천천히 기다려 보심이 어떨까요..?

 

 

반응형